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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 프로그램을 위해 풍부한 데이터로 대시보드를 디자인했다면 ComponentOne for WinForms - Gauges 컨트롤로 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선형 및 원형 대시보드 컨트롤 유형을 비롯해 원하는 컨트롤을 설정하여 필요한 비즈니스 데이터와 인터페이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계기

풍부한 대시보드 스타일의 응용 프로그램 생성

풍부한 선형 및 방사형 스타일의 계기 컨트롤을 생성하고 디자인합니다. ComponentOne Gauges™ for WinForm 컨트롤을 사용하면 원하는 대로 설정하여 필요한 정확한 그래픽 표현과 원하는 모든 장식과 부가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풍부한 대시보드 스타일의 응용 프로그램 생성

템플릿 저장과 로드

계기 템플릿을 저장하고 재사용하여 개발 시간을 빠르게 줄일 수 있습니다. 개별 계기 컨트롤 또는 전체 컨테이너 컨트롤의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Gauges for WinForm 컨트롤은 미리 디자인된 70개 이상의 템플릿도 제공합니다.

템플릿 저장과 로드

방사형 및 선형 계측 컨트롤

C1Gauge 컨트롤을 만들 때 방사형 또는 직선형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사형 계기는 원형, 나선형, 원호형, 플립형, 반원형을, 선형 계기는 가로형, 세로형, 사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복합 계기

C1Gauge 컨트롤을 이용하여 여러 개의 계기를 하나의 컨테이너 안에 조합합니다. 각 계기 컨트롤을 겹치거나 나란히 놓을 수 있습니다. 계기 컨트롤의 크기를 임의로 조정하면서 각 계기 컨트롤은 가로 세로 비율과 상대적인 위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복합 계기

데이터 바인딩 계측

표준 .NET 데이터 바인딩 기술을 사용하여 디자인 타임에서 손쉽게 C1Gauge 컨트롤을 하나의 데이터 소스에 바인딩합니다. 각 포인터를 서로 다른 데이터 소스에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바인딩 범위

비선형 또는 선형 범위를 원하는 만큼 추가합니다. 원하는 모양을 얻기 위해 정확한 계기 위치, 스타일, 범위의 크기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임계값에 다양한 색을 매핑하여 다양한 색상으로 범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인터 이동에 데이터를 연결하여 온도계 스타일 또는 진행 표시 막대 스타일의 계기를 더욱 생동감있게 생성하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바인딩 범위

다중 포인터와 눈금

하나의 계기 컨트롤이 수용할 수 있는 포인터와 눈금의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하나의 계기 컨트롤 안에 관련된 눈금을 여러 개 추가할 수 있으며, 별개의 눈금으로 여러 개의 계기 컨트롤을 포괄할 수도 있습니다. 선형 눈금 또는 로그 눈금처럼 눈금은 균일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러한 눈금들을 이용하여 동적인 눈금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눈금의 시작점과 끝점을 포인터와 바인딩할 수도 있습니다.

다중 포인터와 눈금

레이블 형식

표준 또는 사용자 정의 .NET 숫자 형식을 모든 계기 컨트롤의 레이블과 값 표시기에 적용하여 소수점, 백분율, 통화 등을 표시합니다. C1Gauge 컨트롤은 방사형 계기 컨트롤의 레이블을 자동으로 회전시켜서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회전 또는 방사형/수직 오프셋을 지정하여 재미있는 효과도 만들 수 있습니다.

로그 눈금

C1Gauge 컨트롤은 로그 눈금을 지원합니다.

로그 눈금

마커

마커는 계기 눈금 상의 특정한 값에 배치하는 시각적 단서입니다. 계기 컨트롤의 값과 사전 지정된 또는 데이터 바인딩된 다른 값을 비교할 때 유용합니다. 마커의 모양과 위치를 사용자 정의하여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마커

표시기

바인딩된 레이블과 태그를 사용하여 임계값에 기초한 시각적 표시기를 나타냅니다. 범위 외에도 상태 표시기로 사용하여 값을 직관적인 색상으로 표시하는 등, 범위 대신 사용하여 이런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표시기의 배경색을 포인터 값에 따라 설정하거나, 고정 레이블 또는 이동식 레이블을 포인터에 추가하고 지정된 위치에 현재 값을 표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표시기

포인터 사용자 정의

사용자는 미리 정의된 수많은 포인터 모양 중에서 선택하거나, 모양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거나 사용자 정의 이미지를 가져와서 포인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사형 및 선형 계기 컨트롤에서 포인터 원점의 정확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여 포인터를 계기 컨트롤의 측면이나 하단에 분산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 애니메이션

스캔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 시 값이 변할 때 계기 컨트롤의 포인터에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납니다.

상호 작용

대화형 기능으로 C1Gauge 컨트롤을 통해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기를 디자인할 때 계기 컨트롤의 버튼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값을 변경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계기 컨트롤의 포인터는 런타임에서 마우스로 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눈금의 시간 간격을 선택적으로 캡처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호 작용

디자인 타임 편집기

강화된 디자인 타임 편집기를 통해 계기 컨트롤의 일부분을 클릭 또는 두 번 클릭하여 속성을 신속히 편집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타임 편집기

벡터 기반 그래프

Gauges for WinForm 컨트롤에서 별도로 픽셀 크기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모든 그래프는 벡터 기반입니다. 그러므로 계기 컨트롤은 어떠한 크기로도 완벽하게 자신을 그려낼 수 있고, 모든 내부 요소는 비율에 따라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양 설정

풍부한 스타일 속성 모음을 사용하여 원하는 모양으로 계기의 정면 및 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간단한 도형으로 유리같은 투명한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도형만으로 부족한 경우에는 이미지를 가져와서, 회전, 반전, 색조, 채도, 밝기 등 다른 각종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모양 설정

모양 설정: 저장과 로드

단일 계기 컨트롤 또는 컨테이너 컨트롤을 위한 몇 가지 뷰(스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뷰를 사용하면 기존 눈금, 데이터, 이벤트 바인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계기 컨트롤의 전체 모양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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